본문 바로가기
주식시황

해외주식시장 점검-미국의 러시아 원유 금수조치-2022년 3월 9일

by 청수훈 2022. 3. 9.
반응형

오늘 우리 주식시장이 대통령 선거 투표일로 휴장한 가운데 뉴욕증시는 미국 정부가 러시아 원유 금수조치를 시행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변동성을 키웠습니다. 2022년 3월 9일 해외 주식시장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2022년-3월-9일-다우지수-일봉차트

◆ 해외 주식시장 요약

어젯밤 미국 주식시장은 3대 지수 모두 하락 마감했습니다.

다우존스(Dow Jones) 지수는 0.56% 하락한 3만2632.64에, 스탠다드앤푸어스(S&P) 지수는 0.73% 내린 4170.62에 마감했고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NASDAQ) 지수는 0.28% 하락한 1만2795.55에 장을 마쳤습니다. 뉴욕증시는 그동안 예견돼 왔던 바이든 행정부의 러시아산 원유에 대한 금수조치가 발표된 직후 미국의 단독 조치인 점과 일정 부분 불확실성이 해소되었다는 측면이 반영되면서 강세를 보이기도 했으나 러시아의 즉각적인 보복 차원의 수출 제한이 알려지면서 약세로 밀리는 모습이었습니다. 국제 유가는 상승세를 이어갔고 이에 따른 원자재 가격 급등으로 인한 경기 침체 우려가 커지면서 스태그플레이션에 대한 공포가 여전히 시장을 억눌렀습니다. 러시아의 디폴트 가능성이 점차 커지면서 각국이 향후 자국에 미치는 영향에 신경을 곤두세우고 있으나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이 장기화하고 있고 확전 가능성까지 커지고 있는 양상이어서 투자자들의 주식 매도를 부추기고 있습니다. 다만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나토 가입을 포기한 것 같은 뉘앙스의 언급과 러시아와 계속 대화를 이어가려는 태도는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오늘 코로나 확진자가 30만명을 돌파했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건강 관리에 유의하면서 국민의 권리를 행사하는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