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분석

SK텔레콤 종목 분석과 주가 전망-2021년 6월 12일

by 청수훈 2021. 6. 12.
반응형

SK텔레콤은 10일 이사회 결의를 통해 액면분할과 인적분할을 추진하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에 대해 분석해 보고 향후 전망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분석에 있어 개인적인 시각도 있음을 밝힙니다.

○SK텔레콤(017670) 종목 분석

SK텔레콤은 무선통신사업을 기반으로 국내에서 압도적인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대표 통신회사이고 최근까지 매년 10,000원의 현금 배당을 하는 고배당주로 각광을 받아왔습니다. 다만 한때 500만 원까지 오르면서 황제주로 불리기도 했으나 무선통신사업의 성장성이 한계에 이르렀다는 평가 속에 주가는 지지부진한 상태였습니다. 회사 측은 이러한 상황을 극복하고자 5분의 1로 액면분할을 함과 동시에 인적분할을 통해 SK텔레콤(존속회사)과 SKT신설 투자(신설회사, 가칭)로 나누는 안을 이사회에서 추진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액면가 500원을 100원으로 나누어 거래를 활성화시키고 새로운 신설 법인을 통해 성장 자회사를 통한 신사업에 집중할 예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21년-6월-12일-SK텔레콤-일봉차트
SK텔레콤-일봉차트

●SK텔레콤에 대한 평가

시장에서는 이번 결정에 대해 여러 의견이 나오는 상황입니다. NH투자증권에서는 이번 분할을 통해서 통신업에 가려 인정받지 못했던 자회사의 가치가 드러날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하면서 목표가를 기존 37만 원에서 40만 원으로 상향 조정하기도 했습니다. 반면에 하나금융투자에서는 분할되어 나오는 신설 법인이 중간지주사로서 제대로 가치를 평가받을 수 있을지 의문을 제기하면서 9월 이후 비중을 축소한 후에 새로 출범하는 기존 법인(SK텔레콤)을 중심으로 매수 전략을 펼치는 것이 유리하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2021년-6월-12일-SK텔레콤-일봉차트
SK텔레콤-주봉차트

◎SK텔레콤의 향후 주가 전망

현재 동사는 6월 13일 기준으로 334,000원을 기록하고 있고 증권사 평균 목표가인 40만 원 전후까지 약 20% 정도의 상승 여력을 가진 상태입니다. 매출은 현재로서는 급성장할만한 요소는 없는 상태이고 인적분할 이후 SK텔레콤의 이름을 이어받을 기존 회사가 배당률을 계속 유지할지도 아직 확실하지 않습니다. 신설 법인의 경우 한때 '아마존'의 한국 시장 진출설로 인해 '11번가'와 협력할 수도 있다는 루머가 돌기도 했으나 결정된 바 없고 설사 아마존이 진출하더라도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쿠팡'과의 경쟁이 불가피한 측면이 있어서 그리 녹록지 못할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이미 주가는 상당 부분 이번 분할 결정으로 인한 호재를 주가에 반영한 상태로 판단되기에 매수보다는 분할 이후 접근이 유리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이상으로 SK텔레콤의 종목 분석과 향후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투자는 항상 본인 스스로의 판단으로 하셔야 함은 아시리라 봅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매일의 주식시황과 전망은 여기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 주식시황과 내일 주식시장 전망

반응형

댓글